유한락스 청소하는 방법은?? 사용시 주의사항

유한락스 사용하여 청소하는 방법으로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무엇이 있는지 올바른 청소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본문을 통해 본인이 잘못된 사용 방법으로 사용한 적은 없는지 알아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유한락스 이용한 청소 방법

 

유한락스

유한락스란 차아염소산나트륨으로 살균, 소독, 표백의 뛰어난 기능을 가진 화학약품 입니다 미국에서 처음으로 상용화한 제조사가 크로락스이며 국내에서는 유한락스 등 많은 제조사가 있습니다 락스는 누구나 쉽게 구매 할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살균, 소독, 표백 기능이 뛰어나 주로 락스를 이용해 흰 옷 세탁, 오염을 없애는 세탁, 욕실 청소 등 많은 곳에서 락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 되는 락스는 물에 약 3 ~ 5% 정도의 락스 성분이 들어가 있으며 성분의 양에 따라 제품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사용전 주의사항

유한락스는 살균작용과 표백작용 기능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세탁, 살균, 청소하는데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효과가 좋은 만큼 잘못 사용하면 화상, 두통, 호흡기문제, 목숙까지도 위험 할 수 있습니다. 꼭 아래 내용을 통해서 주의사항 숙지 후 사용 하길 바랍니다.

사용 전 마스크 착용





유한락스는 차아염소산나트륨은 살균, 소독, 표백의 목적을 위해 수산화나트륨 용액 등에 염소가스를 이용해 만든 염소제 중 하나로 물에 용해가 잘 되어 저장 중 수용액이 분해되어 염소가스를 방생 시킵니다 화학 약품의 가스는 인체에 해롭기 때문에 락스 사용 시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공기가 잘 통하는 공간에서 사용해야 하며, 밀폐 된 공간이라면 환풍기를 사용하거나 환기를 잘 시켜줘야 합니다.

고무장갑 사용

유한락스의 약품 성분으로 인해 피부에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락스는 물에 3 ~ 5% 정도의 성분만 들어가 있다고 안전하다고 생각 하시면 안됩니다 화학약품은 피부와 직접 접촉하면 피부 자극 및 화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락스 혼합하여 사용 금지

유한락스 사용 시 단 시간에 극적인 효과를 보기 위해 다른 제품과 혼합하여 사용하면 절대 안됩니다. 다른 제품과 혼합하여 사용하면 락스의 주 성분인 차아염소산나트륨과 다른 화학물질이 만나 화확반응을 일으켜 우해한 기체를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락스와 구연산을 혼합하여 사용할 경우 화학반응을 일으켜 염소가스가 발생 합니다 혼합 사용하면 절대 안됩니다.

락스와 뜨거운 물 혼합 금지

유한락스는 뜨거운 물에도 반응 합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락스를 뜨거운 물과 같이 사용할 경우 염소가스를 생성하여 신체에 자극을 일으키게 됩니다.

유한락스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유한락스를 올바르게 사용하면 청소, 표백, 오염 제거, 살균, 소독 등 다양한 효과를 통해 깨끗하고 청결한 일상생활을 제공 해줍니다. 락스를 사용 할 때 주의할 점이 있다면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은 무엇이 있는지 글을 통해 확인 바랍니다.

희석하여 사용하기

유한락스는 약품 성분으로 인해 뛰어난 효과를 주는 강력한 청소제 이지만 과도한 사용으로 제품 내구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적정 사용량을 확인 한 후에 뜨거운 물이 아닌 찬물과 희석하여 사용 바랍니다 원액 그대로 사용시 제품 내구성에 문제가 생겨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락스와 찬물의 비율은 1:100정도의 비율로 희석하여 안전하게 사용하길 권장 드리며 화장실 청소에 사용시 물에 200 ~ 500배, 얼룩제거 등에는 50배 이상 희석해서 사용해야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희석 비율에 맞게 적절히 조절하여 사용 추천 드립니다.

락스 희석 비율 확인하러 가기.





사용 후 환기 필수

유한락스를 사용한 후에는 필히 환기를 시켜주어야 합니다 작은 공간, 밀폐된 공간에서는 환풍기를 이용하거나, 창문을 열어 공기가 잘 통하게 환기 시켜주세요 락스를 이용해 청소를 하거나 세탁 할 때 락스 성분이 분해 되면서 위로 상승하게 되어 유해 성분이 인체 내부로 유입 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긴 옷 착용 필수

유한락스를 이용하여 세탁, 청소 할 때 긴 옷 착용 권장 드립니다. 락스 사용 시 피부가 닿게 되면 피부에 자극을 주어 피부 조직을 손상 시키고, 염증 및 화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인체에 해가 되지 않게 락스 사용시 긴 옷 착용, 고무장갑 필히 착용 바랍니다.

사용 후 건조 필수

유한락스를 사용하여 욕실 청소, 생활용품 소독 시 꼭 깨끗한 물로 헹궈낸 후 청소한 표면을 완전 건조 시켜 주세요 약품 성분이 남아있어 인체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락스 청소 방법

유한락스는 살균 및 청소 효과가 뛰어나 주로 가정에서 욕실, 주방, 흰 옷 오염 세탁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락스를 이용하여 다양한 청소 방법 알아가시면 좋겠습니다.

주방 싱크대 청소 방법

유한락스를 물과 일정 비율 희석하여 얼룩과 싱크대 물때, 배수관 악취 제거 등 다양한 용도로 청소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스펀지, 행주 등을 활용하여 물과 희석한 락스를 조금씩 싱크대 표면, 물때 제거 부분을 표면에 바르듯 문질러 주고 5분 정도 소독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 흐르는 물고 깨끗하게 헹구어 주시면 됩니다.

락스 이용한 욕실 청소 방법

유한락스를 물과 일정 비율로 희석하여 화장실 타일 물때 제거, 곰팡이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물과 희석한 락스를 제거하고 싶은 부분에 뿌려주시고 10분 정도 뒤에 스펀지, 행주 등을 활용하여 흐르는 물과 함께 깨끗하게 씻어내시면 됩니다. 화장실은 환풍기가 있어도 공간이 좁기 때문에 마스크 착용 꼭 하셔야 합니다.

락스를 이용한 흰 옷 이염 제거





유한락스를 이용해서 이염 제거 및 빨래를 할 경우 대부분 손 빨래를 하기 때문에 고무장갑, 환기가 잘 되는 공간 등 안전한 공간 확보 후 세탁 하세요. 먼저 싱크대 혹은 고무 대야 같은 큰 대야에 락스를 물과 일정 비율 희석하여 락스 물을 만들어 줍니다 이후 오염 제거할 옷, 흰 옷 등 세탁할 옷들을 가져와 넣어 줍니다. 웬만하면 락스는 흰 옷 세탁에만 사용하세요 락스 성분이 강해 자칫하면 옷 자체를 망가뜨리고 색이 빠져 재이염 될 수 있습니다. 락스를 이용해 10분 ~ 15분 정도 손 빨래를 해주고 세탁기에 넣고 돌려주시면 됩니다 세탁이 끝나면 잘 건조 시켜주시면 됩니다.

락스의 강력한 성능을 활용하여 청결하고 깨끗한 공간 만들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락스 사용 시 늘 안전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창저씨네 블로그 추천 글




 

 

 

 

내 집 마련을 위해 부동산을 공부하고, 주택 청약 관련 정보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메일: alclswpql54@naver.com

댓글 달기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