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분양 공공분양 차이점, 장단점은 무엇일까?아파트 분양 총정리

아파트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민간분양 공공분양 차이점을 알아야 합니다. 차이점을 알아야 민간분양에 청약을 넣을 것인지 공공 분양에 청약을 넣은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기 때문에 민간분양, 공공분양 차이점에 대한 내용 상세하게 읽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아파트 청약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민간분양 공공분양 차이점, 장단점 총정리

민간분양 공공분양이란

민간분양은 민간 기업의 주택 건설사에서 주택을 건설하여 분양하는 것을 말합니다. 민간분양은 민간사업체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건설업체가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 레미안, 힐스테이트, e 편한 세상, 자이, 호반, DL 건설, 아이파크 등 많은 메이저 건설사에서 사업주체가 되어 아파트를 분양하는 것을 민간분양이라고 합니다






공공 분양이란 민간분양과 반대로 국가, 지방자치단체, LH 등 공공기관에서 주택을 건설하여 분양하는 것을 말하고 공공 분양은 공적 사업주체를 띄고 있습니다.

민간분양 공공분양 차이점

민간분양과 공공분양 차이점은 민간분양, 공공 분양 각각 일반공급, 특별공급의 기준과 배정물량이 다릅니다. 민간분양 공공 분양 둘 다 일반공급, 특별공급 청약을 넣기 위해서는 청약통장이 필요하지만 민간분양의 경우 주택 면적별 기준에 따른 예치 기준액이 있고 그 기준은 입주자 모집공고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공 분양은 면적별로 기준이 정해진게 아닌 월 납입 인정액과 납입 횟수가 있습니다. 민간분양 또한 입주자 모집공고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또한, 민간분양은 면적에 제한이 없지만 공공 분양은 85㎡ 이하의 면적만 분양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민간분양 공공 분양 장단점

민간분양 공공분양 차이점을 알았다면 각 분양의 장단점도 알아야 합니다 민간분양 공공 분양의 장단점은 제일 중요한 가격에 있습니다. 민간분양의 경우 민간사업체에서 건설하여 분양을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청약 당첨만 된다면 로또 맞았다는 얘기를 많이 합니다 그만큼 입지적, 미래가치가 뛰어난 지역이라면 시세차익을 많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은 그만큼 분양가가 비쌉니다 최근 분상제 폐지, 인건비 상승, 자재값 인상 등의 여파로 건설사들은 분양가를 계속해서 올리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다음으로 공공 분양의 장점은 가격이 저렴합니다 국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에서 서민층 주거안정을 위한 목표를 가지고 진행하는 사업이기에 분양가가 민간분양에 비해 굉장히 저렴하기 때문에 민간분양에 비해 금전적 부담이 적은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시세차익을 보기 힘들다는 말도 많습니다. 또 민간분양은 주택 면적이 다양하지만 공공 분양은 85㎡ 이하의 면적만 분양하기 때문에 큰 면적 경쟁률이 치열한 편이기도 합니다.

민간분양 공공 분양 청약 신청방법






민간분양은 청약홈에서 모집공고 및 청약신청이 가능하고 공공 분양은 LH 청약 센터에서 모집공고 확인 및 청약신청이 가능합니다.

민간분양 청약 신청 바로 가기

청약홈 청약신청 바로가기

공공 분양 청약 신청 바로 가기






LH 청약 센터 청약 신청 바로가기

민간분양, 공공 분양 각각의 분양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파트 청약을 할 때는 각각의 차이점을 알고 청약을 진행하셔서 로또 맞는 아파트 당첨되길 기원하겠습니다.


창저씨네 블로그 추천 글





 

내 집 마련을 위해 부동산을 공부하고, 주택 청약 관련 정보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메일: alclswpql54@naver.com

댓글 달기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