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리아 일본 뇌염 모기 조심하세요, 말라리아 환자 급증

이번 여름은 특히 모기 조심해야 합니다. 현재 말라리아 일본 뇌염 모기가 지난 해 보다 98%증가 했다고 하는데요 말라리아, 일본 뇌염 모기에 물릴 경우 심하면 사망에 이룰 수 있기에 미리미리 예방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세한 퇴치 방법과 모기 구별 방법 확인하시고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말라리아 일본 뇌염 모기 퇴치 방법 및 예방 방법

말라리아 일본 뇌염 모기

말라리아는 말라리아 병균을 가진 모기에게 물려서 감염되는 전염병 입니다. 암컷 모기에 의에서 전파 되며 감염된 모기에게 물린 후 인체에서 감염 증상이 나타날 때까지는 최소 2주 ~ 수 개월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말라리아 모기는 종류가 다양합니다 그 중 우리나라에서 발견되는 말라리아 모기는 3일열 말라리아로 다른 종에 비해 위험율이 낮다고 합니다.

일본 뇌염 모기의 경우는 일본 뇌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작은 빨간 집 모기에 의해 감염되는 바이러스 입니다. 지난 해보다 빨리 찾아온 봄, 지구 온난화 현상으로 따뜻해진 지구, 긴 장마 등으로 말라리아 일본 뇌염 모기가 지난해 보다 98% 증가한 상태라고 합니다

모기 퇴치 방법





말라리아와 일본 뇌염 모기는 아무래도 위험한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는 모기이기 때문에 직접 파리채, 전기파리채 등을 이용해 퇴치하는 것 보단 퇴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또, 모기 밴드, 모기 패치 등을 몸이나 의류등에 붙여 모기가 근처에 오지 못하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정에서는 모기, 날파리 등을 잡는 파리지옥을 키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 키워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모기 예방 방법

말라리아와 일본 뇌염 모기 예방 방법으로 제일 좋은 건 야외 활동을 자제 하는 것이지만 야외 활동을 한 경우 예방 방법으로는 야외 활동 후 반드시 샤워하고 땀을 제거 해야 하며, 야외 활동 시 밝은 색의 긴 옷 착용 권장 드립니다. 혹은 식약처에 등록된 모기퇴치제 제품을 사용하여 예방하고, 집 주변 고여있는 물이 있다면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말라리아, 일본 뇌염 모기 퇴치제 구매





모기에 물리면 나타나는 증상

말라리아 모기는 잠복기를 거친 뒤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잠복기는 약 14일이지만, 우리나라의 3일열 말라리아는 1년 정도 긴 기간 잠복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감염 증상으로는 오한, 두통, 고열, 빈혈, 혈소판 감소, 비장이 커지는 등의 증세를 보이며 말라리아 감염 의심이나, 물렸을 경우에는 즉시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 뇌염 모기는 5 ~ 15일 정도의 잠복기를 거쳐 발생하며, 증상에 따라 전구기, 급성기, 아급성기, 회복기로 구분한다고 합니다 바이러스 증상으로는 고열, 두통, 현기증, 구토, 복통 등의 증세를 보이며 감염 의심이나 물렸을 경우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감사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말라리아 생김새

– 출처 구글 이미지 (말라리아 모기)

작은 빨간집 모기 생김새

– 출처 구글 이미지 (일본 뇌염 모기)

 

여름철 휴가 시즌을 맞아 다양한 여행지로 휴가 떠날 계획을 세우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난해 보다 98% 증가한 상황이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여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창저씨네 블로그 추천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내 집 마련을 위해 부동산을 공부하고, 주택 청약 관련 정보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메일: alclswpql54@naver.com

댓글 달기

위로 스크롤